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베이스어스 모니터 조명 사용 후기, 문제점과 1세대/2세대 정보

by 린레몬 2021. 6. 28.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베이스어스 모니터 조명... 구매한지 진~~~짜 오래됐는데 포스팅이 한참 늦었다.

사진 옮긴 것 중에 블로그에 올릴 제품을 얘로 고르고 인터넷에 검색해봤더니 2세대 제품이 나왔더라...

이왕 이렇게 된거 새로 살까? 제품 자체도 맘에 들었는데 지금은 고장이 나서...

자세한 내용은 사진과 함께 적어보겠다.

 

박스 외관은 뭐 그냥 단순하다.

국내 쇼핑몰을 통해 해외 배송으로 구매했는데, 해외 배송 치고 배송도 빠른 편이고 제품 상태도 멀쩡했다.

중국 회사라서 영 불안하지만 베이스어스는 충전기나 모니터조명, 허브같은걸로 국내에 은근 유명해졌다.

이번에 보니까 베이스어스 코리아 홈페이지도 생겨있다.

 

구성품도 간단하다.

본체 조명과 설명서, USB 케이블이 들어있다.

케이블은 C타입이고, 길이는 평범하다...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1.2~3m정도?

케이블 길이를 긴~~~걸로 주면 좋았을텐데

 

본체의 모습이다. 거치하는 부분의 힌지도 튼튼하고 제품 자체의 퀄리티가 꽤 좋은 편이다.

거치하는 데에 전혀 문제가 없고 고정도 잘 돼서 만족스러웠다.

 

후면 깊숙한 곳에 C포트가 있다.

우측에는 전원 버튼이 클릭되는 형태로 있고, 휠을 돌려서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휠 돌아가는 느낌이 좀 싼티나긴 한다.

 

우선 모니터에 걸어본 모습이다.

지금 사진처럼 걸면 내 눈에 빛이 쏴져서 눈뽕을 당한다... 수직으로 바닥에 비춰지도록 각도를 조절해야한다.

 

밝은 대낮에 사진을 찍어서 티가 잘 안나는데, 조명 색상도 세가지로 고를 수 있다.

포스팅할 때 밤에 사용하는 모습도 찍어야지~ 했는데 시간이 많이 지나서 이게...ㅎ

어쨌든 이제 사용후기를 적어보자면, 일단 내껀 몇달 못 쓰고 고장났다.

2세대 제품을 검색해보니 제품 정보에 이렇게 써있더라

음... 내가 살 때는 이런 말 없었는데 암튼 2세대로 나온게 이러니까 1세대도 당연히 입력 전압에 민감하겠지?

최근에 출시한 제품인지라 당연히 입력전압 정도는 알아서 조절할 줄 알고 나는 정말 아무데나 막 꽂고 사용했다.

데스크탑 USB에 연결해서 쓰는게 맞긴 한데... 나는 본체를 책상 아래 바닥에 두고 쓰다보니 책상 위 모니터 꼭대기까지 USB 선이 도무지 닿지를 않았다.

그래서 뭐 옆에 멀티탭에 꽂아둔 휴대폰 충전기에다 연결하고 쓰다가 심지어 모니터 옆에 있는 닌텐도 스위치 독 USB 포트에 연결을 해서 써왔다.

그런데 머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한두시간 켜있던 조명이 혼자서 꺼지더니 나중에는 10초도 못 버티길래 그냥 서랍속에 모셔뒀다...

2세대 제품 소개에 저렇게 주의사항을 써놓은 걸 보니 2세대 제품을 구매해도 이런 부분에 유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이런 이미지는 왜 집어넣는 거냐구... 꽂아지기만 하면 다 되는거 아니였잖아!!!

어쨌든 이런 문제 말고는 제품의 사용성이나 퀄리티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일단 가지고 있는 조명 다시 꺼내서 USB 길이 각을 좀 재보고 되겠다 싶으면 2세대 새로 구매할 의향도 있음!! 여름이라 밤늦게까지 거실 불을 환하게 켜고있기가 눈치보여서...

2세대 제품은 조명 각도가 개선되고, 거치대 부분도 더 튼튼해보이고 조작도 터치식으로 편해졌다. 진짜 사고싶은데?? 바로 주문할까... 혹시 구매하게되면 2세대 리뷰는 곧바로!!! 작성해야지

쿠팡 파트너스 링크 달려고 검색해봤더니 3세대 PRO도 있다... 대충 보니까 모니터 두께 전혀 관계 없이 거치가 가능하고 조명 색상/밝기 설정을 기억해둘수 있다고 하는데 굳이? 만원 더 낼 기능은 아닌듯~

https://coupa.ng/b2Bf66

 

베이스어스 i-Wok 2세대 터치버튼 눈시력보호 모니터 야간 램프 라이트 무드등 블루라이트차단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가 베이스어스 코리아 직판 "엠피맨코리아" 판매처에서 운영하는 구매페이지다! 해당 판매처에서 구매해야 베이스어스코리아 측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