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HP 노트북 ENVY 13-aq0038tx 개봉기 + 제품 스펙

by 린레몬 2019. 11. 12.
빅스마일데이 행사가 어느덧 마지막 날이다

내가 이번에 산 물품들을 돌이켜보면
필립스 271e9 모니터
갤럭시 버즈 x 2
생각보다 많이 없네..? 암튼 마지막 여동생에게 골라준 노트북 envy 13이다

정말정말 오래 고민해서 겨우겨우 고른 모델인데, 동생이야 뭐 잘 모르니 만족중이고 나도 아주 맘에 드는 제품이다

사실 나도 고르기만 열심히 고르지 막상 받고나면 딱히 이것저것 안따지고 그냥 쓰는 편이긴 하지만..

아무튼 이제 본론에 좀 들어가보자

내 물건이 아니고 동생이 내가 블로그 하는것도 몰라서 사진을 대충대충으로 찍은게 아쉽다 ㅠㅠ 자세한 리뷰도 사진과 함께는 못할듯


택배 박스를 뜯어낸 뒤 모습이다

11월 6일 수요일 밤에 주문했는데, 목요일에 출발해서 금요일 낮에 바로 도착했다

인기있는 제품들은 배송이 엄청 밀려서 12월까지도 기다려달라던데, 별문제없이 이틀만에 도착해서 좋았다

행사로 받은 추가 물품들..

값싸보이는 게이밍 마우스 + 마우스패드와 한컴오피스 2018 + 이지포토? 를 받았다

마우스는 유선이라 노트북이랑 쓰기엔 영 별로고, 집에있던 데스크탑이랑 쓰기엔 마우스가 너무 구리다! 다이소급 퀄리티.. 차라리 마우스 안주는 곳에서 주문했으면 애물단지 안생겼을텐디

한컴오피스는 받아서 잘 등록해서 노트북에 설치해줬다. 이지포토는 등록은 했는데 당췌 무슨 프로그램인지도 모르겠다


뽁뽁이를 벗기니 검정 상자에 엔비 사진이 박혀있다. 노트북은 아무래도 상자를 보관하는게 마음편해서 상자 상태가 좋은게 마음에 든다


상자 뚜껑은 이렇게 위로 슥 열린다

열자마자 본체가 보인다.. 13.3인치에 베젤도 얇아서 생각보다 사이즈가 더 작았다

색상이랑 로고는 진짜 너무 이쁨.. 바뀐 hp 로고 감성이 애플 저리가라 수준이다


옆에 있던 길쭉한 상자엔 충전기가 들어있다


사용하면서 노트북 본체 무게보다도 더 체감이 심한 어댑터 무게.. 노트북 무거운건 그러려니 하면서 들겠는데 어댑터 무거운건 괜히 억울하고 용서가 안된다

그런 점에서 어댑터도 작고 가벼운 편인게 아주 마음에 들었다


본체를 꺼내봤다

건조한 손으로 비비면 사악 사악 소리가 나는 메탈 재질이고, 무게는 1.2kg이지만 사이즈가 워낙 작다보니 꽤 묵직하게 느껴진다

가족들이 노트북 만져보는 족족 생각보다 무겁다고 하더라.. 그래도 뭐 이정도면 들고다니기 나쁘지 않다

어차피 동생은 기숙사 생활하고 운전도 잘하니까..


노트북 하판이다. 저 통풍구 디자인도 아주 잘 뽑은 것 같다

그냥 가성비 다 제끼고 디자인때문에 산거라 뽕이 가득 차있다 ㅋㅋㅋㅋ


열면 이런 모습이다

키보드 자판 배열이 독특하다고들 하는데, 뭐 노트북을 한번에 여러대 쓰는거 아니고서야 적응하면 문제될건 없고

키감은 조용하고 부드러운 느낌이다. 눌리는 느낌이 마냥 좋다고는 못하겠지만 장점이 있는듯

ENVY 문구가 여기저기 박혀있는데 글씨체와 띄어쓰기 감성이 아주 훌륭하다..


이 스피커 디자인도 완전 마음에 든다

찍다보니 우리집이 다 비쳐 보이네.. 머 암튼 전원 버튼도 느낌있고 키보드 백라이트도 은은하니 예쁘다

밝은 상태로 찍어서 잘 안보이지만 흰색 백라이트가 노트북 색상이랑도 잘어울리고 좋은 것 같다


요즘 웬만한 노트북엔 들어가있는 에르고 리프트 힌지가 적용되었다. 어느정도 상판을 열면 이렇게 각진 부분이 본체를 살짝 들어주며 각도가 올라간다

타이핑 할때 손목이 편한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고 노트북 발열 관리에는 꽤 도움이 될 것 같다

노트북 받침대나 쿨러나 지우개 등등으로 얻을 효과를 공짜로 얻는 셈이니.. 대신 상판을 180도까지 젖히거나 할 순 없지만 있어서 나쁘지 않을 기능인 것 같다


가격 및 제품 스펙

빅스마일데이 20% 할인에 hp 8% 할인 쿠폰을 먹여서 919,200이 찍혔다

여기에 스마일클럽 신규 가입으로 7천 캐시 받은거랑 문상신공 30만원치 한거 합치면 대충 89만원에 구매했다고 보면 될듯

솔직히 열심히 할인받아서 89만원.. 가성비가 좋다고는 절대 못하지만 내가 노트북을 고르면서 중요하게 본 점은

디자인 / 브랜드 / 무게 / 배터리

였기 때문에.. 아무래도 여동생이 쓸거다보니 예쁘고 휴대성 좋은게 필요했다

이렇게 봤을 때 좋은 가격에 좋은 제품을 잘 샀다고 생각한다. 윈도우도 포함이니깐


i5-8265U 와 mx250, 8기가 램 조합으로 성능은 꽤 괜찮다

여동생이 심즈4에 빠져서 바로 설치해서 해봤는데, 별다른 옵션 조정 없이 그럭저럭 할만하다. 인내심만 있다면..

느낌을 보니 롤정도는 잘 돌아갈듯?? 문서업무나 인터넷 하기엔 차고넘치고 그이상은 내 물건이 아니라 테스트 해볼순 없을듯ㅋㅋㅋㅋ

심즈를 몇시간 돌리다보니 뜨끈뜨끈 해지긴 하는데 심각한 수준은 아니였고, 그냥 동생이 쓰기에 충분한 성능인 것 같다

디스플레이 색감도 괜찮고 밝기는 실내에서 쓰기엔 충분한 수준이다

usb 3.1 포트 두개가 있고 c타입도 하나 있는건 좋은데 hdmi와 인터넷 선이 없는건 흠이다

필요하다면 usb c 허브를 구매해야할듯.. 근데 동생이 이용하는 패턴 상 없는지도 모른채 쓸 것 같다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