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스위치 정보

닌텐도 다이렉트 2021 일정과 예상되는 발표 내용

by 린레몬 2021. 2. 17.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어제자로 무려 532일 만의 닌텐도 다이렉트 일정이 공개되었다.

진행 시간은 우리나라 기준

2021년 2월 18일 오전 7시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서 라이브로 보는건 무리고 늦게 일어나서 영상을 봐야겠다..

일정과 더불어 정말 오랜만에 진행될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될만한 정보가 어떤 것이 있을지 예상해보자.


0. 공식적으로 밝혀진 정보

이번 닌다 소식이 올라온 닌텐도 트위터에 따르면, 이번 다이렉트 영상의 분량은 약 50분이다.

가장 최근에 있던(531일 전..) E3 2019에서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의 분량이 39분 가량이었고, 역대 다이렉트 분량이 대부분 40분 정도였던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긴 시간이다.

또 트위터에서 언급된 내용은 이미 즐길 수 있는 '대난투'와 같은 게임 소식과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작이 있다.

닌텐도 다이렉트와 대난투의 조합만 보면 지난 2018년 E3에서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가 떠올라 손발이 떨리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이미 출시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난 게임이니 설마 이번에도 혼자 30분 분량을 잡아먹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마 대난투는 아직 파이터 패스를 통해 추가될 캐릭터가 셋이나 남아있으니 그런 내용이 아닐까 싶고, 동물의 숲 업데이트와 같은 기존 타이틀 소식을 간략히 전하게 될 것 같다.

2021년 상반기 출시될 신작들 뿐만아니라 지난번에 깜짝 공개된 야생의 숨결 후속작 같은 개발중인 게임들의 소식도 전해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1. 이미 출시가 예정된 신작들

2021.03.26 발매 예정인 몬스터헌터 라이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앞으로 발매 예정인 타이틀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나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시간이 대부분이다.

이번 발표에 최초로 공개되는 굵직한 신작 소식은 대부분 영상 맨 뒤에 배치하는 편이다.

그럼 조만간 발매될 예정이거나 지난 발표에서 공개된 신작 중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따로 다룰만한 게임들을 대충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노 모어 히어로즈 3
목장이야기 : 올리브 타운과 희망의 대지
브레이블리 디폴트 2
진 여신전생 5
몬스터헌터 라이즈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
룬 팩토리 5

솔직히 여기서 내가 직접 해본 게임은 몬스터헌터 시리즈 밖에 없어서 자세한 설명은 못하겠고, 제목정도는 들어본 게임들로 추려봤다.

이외에도 인디게임이나 생략된 다른 게임까지 포함하면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게임이 굉장히 많은데, 자세한건 아래 킹무위키 문서를 통해 확인하도록 하자.

https://namu.wiki/w/Nintendo%20Switch/%EA%B2%8C%EC%9E%84%20%EB%AA%A9%EB%A1%9D#s-7.3

 

Nintendo Switch/게임 목록 - 나무위키

과거 출시가 예정되었으나 아직 출시하지 못한 타이틀들.

namu.wiki

 

2. 이전에 공개되었으나 자세한 정보가 풀리지 않은 개발중인 게임들

위에서 언급한 야숨 후속작과 비슷한 상태에 있는 게임들이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후속작
베요네타 3
메트로이드 프라임 4

전부 정말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는 게임들이다.

과연 이런 큰 타이틀에 대한 정보도 공개해줄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이렇게 중요한 타이틀들은 포켓몬 다이렉트, 동물의숲 다이렉트처럼 따로 다이렉트 일정을 잡아 발표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너무 기대는 하지 말자.

 

3. 새로운 소식을 기대할 수 있는 게임들

이정도 주기면 신작 정보가 풀릴 때가 됐다! 아니면 이 타이틀은 진짜 스위치에 내줄만 하다! 싶은 행복회로 기반의 게임들이다.

특히 올해는 젤다 시리즈의 35주년, 포켓몬 시리즈의 25주년으로 지난번 마리오 35주년 기념 신작 발표 소식처럼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 밖에 없다.

그럼 젤다와 포켓몬에서 나올만한 정보는 어떤 것이 있을지 예상해보자면

젤다 구작들의 스위치 이식 / 야숨 후속작
포켓몬스터 4세대 (DP) 리메이크 / 레츠고 신작

.......

물론 둘 다 따로 다이렉트를 잡을 정도로 중요한 시리즈이기 때문에 이번 닌다에서 다루기보단 새로운 다이렉트를 예고하고, 그때 제대로 풀 것 같긴 하다. (진짜 있다면..)

이외에도 행복회로를 더 돌려보자면 공개될만한 신작은 아주 많다.

마리오카트 시리즈
라보/링피트 팀 신작
마리오파티 시리즈
커비 시리즈

등등... 망상은 자유니까 내일 아침 7시까지 열심히 상상해보도록 하자

 

3. 새로운 기기????

상상도입니다

몇년 전부터 지긋지긋하게 들려오던 닌텐도 새로운 기기 (닌텐도 스위치 프로..??) 소식이 진짜뉴스가 될 수도 있겠다.

닌텐도 스위치가 출시된지 4년이 되어가기도 하고, 기존 기기들의 발매 주기가

Wii(2006) -> 게임큐브(2009) -> WiiU(2012) -> 스위치(2017)

이렇다보니, 이제 진짜 뜨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

그래도 나는 조금 부정적인 의견인데, 그 이유는 우선 곧 발매될 몬스터헌터 라이즈에 있다.

여태껏 굵직한 타이틀이 발매될 때마다 공개된 하드웨어 에디션이 몬스터헌터에도 적용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지난번 엄청난 인기가 있던 동물의숲 에디션처럼, 몬스터헌터 라이즈 에디션 기기가 발매될 것 같다는 것이다.

그럼 아무래도 새롭게 출시될 기기의 판매량을 위해서라도, 새로운 기기에 대한 소식을 푸는 것은 조금 미루지 않을까??

여기서도 진짜 행복회로를 돌려보자면, 이번에 젤다/포켓몬 다이렉트를 예고하고 몬스터헌터 에디션을 발매한 뒤

이후에 있을 젤다/포켓몬 다이렉트가 내년쯤 발매된다고 하면서 내년에 신규 기기 런칭과 함께 스위치 때 위유/스위치에 발매된 야숨처럼 스위치/후속기에 게임이 발매된다면??????

이렇게 상상해볼 수 있겠다.


여기까지 내일 있을 정말 반가운 닌텐도 다이렉트의 내용을 예상해보았다.

사실 일개 유저가 행복회로 돌린걸 써놓은거나 다름 없어서, 실상이 어떨지는 내일 일어나서 직접 확인해야 할 것 같다.

발표 후에는 다이렉트에 공개된 정보를 정리하고, 내 망상이 얼마나 들어맞았나 확인도 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