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스위치 정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무료 게임 + 그 외 혜택 정리

by 린레몬 2020. 8. 24.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3월에 출시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덕에 닌텐도 스위치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내 주변에도 많은 이들이 닌텐도와 동물의숲을 구매해서 게임을 즐겼다.

아무래도 동물의숲을 제대로 즐기려면 친구들과 함께 섬에 놀러다니거나, 인터넷을 통해 알게된 사람의 섬을 구경가고 아이템, 레시피를 거래하는 등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를 구독하는 것이 거의 필수적이다.

그렇다보니 내 주변에서도 나를 중심으로 지인들이 모여 패밀리 요금제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를 1년 구독했는데, 당장 내 동생이 동숲하는데에만 온라인 기능을 쓰고 다른 혜택은 뭐가 있는지도 모르는게 안타까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한국닌텐도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의 혜택을 정리해보겠다.

1. 온라인 플레이

가장 기본적인 혜택으로, 동물의숲만 하는 유저들도 당연히 이용중일 혜택이다.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한 소프트웨어들에서 온라인을 통한 게임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마리오카트 8 디럭스, 스플래툰 2,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등이 있다.

특히 앞선 세 게임은 온라인 플레이에 큰 비중을 둔 게임들이니 온라인 서비스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2. 무료로 이용 가능한 게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를 구독하면 그 즉시 스위치 본체 이샵을 통해 무료 게임들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패미컴/슈퍼패미컴 시절 고전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NES & Super NES 가 있다.

위 사진에 나온 게임들 외에도 수많은 고전 게임들을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즐길 수 있고, 단순 싱글플레이만 가능한 것이 아닌 2p 플레이, 온라인 매칭까지 가능하다.

맨 처음에는 패미컴 게임만 배포했다가 이후 슈퍼패미컴 게임도 즐길수 있게 되었는데, 매달 플레이 가능한 게임도 추가되고있기에 나중에는 게임큐브, 닌텐도DS 시절 게임도 스위치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품고있다.

고전게임에 관심이 없어도, 닌텐도 온라인 구독자들에게 주어지는 다른 게임 관련 혜택들이 많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구독자 전용 게임인 테트리스99가 있다.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가 개시되면서 기념 비슷하게 함께 발매한 게임인데, 의외로 엄청나게 흥행해서 유료 버전으로도 출시하고 각종 스킨을 제작하는 등 인기가 많다.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를 구독하면 역시 이샵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이외의 게임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혜택은 아래 5번 항목에서 따로 설명하겠다.

 

3. 저장 데이터 맡기기

한마디로 저장 데이터를 닌텐도 클라우드 서버에다 백업해준다는 뜻이다.

기존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만 저장되던 세이브 데이터들을 클라우드를 통해 안전하게 맡길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 서비스와 동일하니 당연히 스위치 기기를 옮겨도 닌텐도 계정만 있으면 세이브 데이터를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고, 여러모로 편한 기능이다.

이외에도 특히 모여봐요 동물의숲 타이틀에 대해, 한국닌텐도에서 AS 개념으로 저장 데이터를 복원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위치 본체의 파손, 분실 등으로 인해 기존 세이브 데이터가 날아갔어도,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백업된 섬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는 기능이다.

자세한 복구 과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softwaresupport/acbaa/savedata_restoration.php

 

Nintendo

복원할 Nintendo Switch/Nintendo Switch Lite 본체 인터넷 환경 『모여봐요 동물의 숲』 소프트웨어(패키지 버전・다운로드 버전 어느 쪽도 가능)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데이터 Ver.1.4.0 이상이 필요합�

www.nintendo.co.kr

 

4. 전용 스마트폰 앱

모여봐요 동물의숲을 즐기는 유저라면 아마도 무슨 어플인지 잘 알고있을 것이다.

너굴포털을 통해 내 주민 여권 확인도 가능하고, 마이 디자인을 QR코드를 이용해 받는 등 여러 기능이 있는 Nintendo Switch Online 어플이다.

이외에도 닌텐도 온라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스플래툰 2 등의 게임과도 연동하여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내 경우에는 동물의숲을 플레이하면서 스위치로 채팅치기가 너무 귀찮아 너굴포털의 대화 기능을 이용한 경험이 많다.

 

5. 그 외 가입자 한정 특전

위에서 설명한 기본적인 혜택들 외에도 이런저런 특전이 많이 주어진다.

2번 항목에서 설명한 패미컴/슈퍼패미컴 게임들과 연동되는 전용 컨트롤러를 구매할 수 있다.

사실 이건 그냥 살수있다 정도로 알고만 넘어가면 되고, 가끔씩 닌텐도에서 온라인 서비스 구독자 한정으로 게임들을 약 일주일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무료 트라이얼 기회를 줄 때가 있다.

대표적으로 가끔씩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배포되는 전진! 키노피오 대장! 타이틀이 있다. 내 기억으로 2~3번정도 풀렸던 것 같다.

그리고 닌텐도 다이렉트 등 큰 발표회들을 진행하면서 신규 타이틀을 공개할 때, 온라인 구독자 한정으로 데모 버전을 일찍 플레이해볼 수 있도록 해준다거나 하는 자잘한 혜택이 있다.

내가 경험한 게임들로는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발매 전, 온라인 구독자들에게 데모 버전을 배포했던 적이 있고, 포켓몬 카페 믹스 또한 온라인 구독자들에게 우선 배포된 것으로 기억한다.

이러한 소식은 대부분 닌텐도를 슬립 모드에서 해제했을 때 화면에 나타나는 뉴스 레터를 통해 공지하고 있으니, 뭔가 한정 특전 배포!! 라는 느낌의 뉴스 레터가 보이면 한번씩은 읽어보자.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구독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정리해 보았다.

혜택들이 엄청나진 않지만 구독을 안하면 불편하고 허전해서 가입하게 될 일이 많은데, 구독권은 또 은근히 비싸다.

이어질 포스팅을 통해 이 비싼 온라인 요금제를 어떻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추가로 패밀리 플랜에 대한 자잘한 정보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포스팅이 끝나면 링크를 덧붙이도록 하겠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구독 저렴하게 하는 법 정리 + 패밀리 플랜 사용 팁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구독 저렴하게 하는 법 정리 + 패밀리 플랜 사용기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방금 업로드 완료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혜택 정리 글에 이어, 어떻게 해야 이 온라인 서비스를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글을 작성하려 한다. 닌텐�

renelemon.tistory.com

 

온라인 요금제는 보통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한 소프트웨어와 묶어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묶음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가성비가 꽤 괜찮아서 판매 링크를 남기고 마치도록 하겠다.

https://coupa.ng/bIHJsw

 

닌텐도 스위치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처음 만나는 온라인 세트 게임타이틀

COUPANG

www.coupang.com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개인 플랜 12개월

정가 64,800 + 19,900 = 84,700 원인 상품들을 약 17퍼센트 할인된 가격인 70,38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링크이다.

https://coupa.ng/bIHJUx

 

닌텐도 스위치 테트리스 99

COUPANG

www.coupang.com

테트리스99 유료 DLC와 19,900원짜리인 닌텐도 온라인 개인 플랜 12개월권을 증정하며 타이틀을 함께 판매한다.

가격 할인이 되진 않지만 어차피 테트리스를 좋아하여 유료 DLC도 구매할 예정이라면 타이틀 소장하는 겸 구매할만하다.(나중에 중고로 팔수도 있고)

테트리스99 유료 DLC를 적용하면 CPU 배틀, 마라톤 모드, 모여서 배틀, 쉐어 배틀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