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스위치 정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구독 저렴하게 하는 법 정리 + 패밀리 플랜 사용 팁

by 린레몬 2020. 8. 24.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방금 업로드 완료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혜택 정리 글에 이어, 어떻게 해야 이 온라인 서비스를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글을 작성하려 한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무료 게임 + 그 외 혜택 정리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무료 게임 + 그 외 혜택 정리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3월에 출시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덕에 닌텐도 스위치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내 주변에도 많은 이들이 닌텐도와 동물의숲을 구매해서 게임을 즐겼다. 아무래도 동물�

renelemon.tistory.com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의 혜택이 궁금하다면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하자.

 

이런저런 혜택이 많다해도 파격적인 수준은 아닌지라, 이러한 온라인 서비스 요금제가 비싸게 느껴질 수 있다.

1개월 하자니 기간이 짧은것 같은데다 가성비가 구려보이고, 1년을 하자니 2만원이라는 가격이 당장 부담된다.

이 포스트를 통해 조금이라도 돈을 절약하는 방법과 패밀리 플랜 운영에 관한 이런저런 지식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0. 아르헨티나 등 국적 우회 구매..?

옛날에는 됐는데 지금은 막혔다.

남미쪽 게임 가격들이 굉장히 저렴하다보니 닌텐도 계정 국가 설정 변경을 통해 자주 찾던 나라가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등 있었는데, 가격 차이가 상당해서 닌텐도 자체적으로 해당 국가들을 통한 우회 결제를 막아뒀다.

실제 해당 국가에서 사용되는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할 것이니, 예전에 작성된 정보 글을 보고 굳이 시도해볼 필요는 없어졌다.

이외의 나라들과는 환율 차이를 따져보면 결국 우리나라에서 온라인 구독권을 구매하는것이 가장 저렴하다.

 

1. 닌텐도 온라인 구독권과 묶어서 판매하는 타이틀 구매하기

https://coupa.ng/bIHM5A

 

닌텐도 스위치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처음 만나는 온라인 세트 게임타이틀

COUPANG

www.coupang.com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 닌텐도 온라인 개인 플랜 12개월권

총 84,700원 짜리 상품을 70,38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어차피 슈마메를 살 생각이 있다면 온라인 1년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https://coupa.ng/bIHNfN

 

[신세계TV쇼핑][닌텐도] 스위치 테트리스99:온라인패키지

COUPANG

www.coupang.com

테트리스를 좋아한다면 테트리스99의 유료 DLC와 닌텐도 온라인 개인 플랜 12개월권이 묶인 위 상품도 추천한다.

가격 할인이 되진 않지만 어차피 테트리스를 좋아하여 유료 DLC도 구매할 예정이라면 타이틀 소장하는 겸 구매할만하다.(나중에 중고로 팔수도 있고)

테트리스99 유료 DLC를 적용하면 CPU 배틀, 마라톤 모드, 모여서 배틀, 쉐어 배틀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 패밀리 플랜 이용하기

사실 이 글의 메인 주제가 되는 방법이다.

나 역시 패밀리 요금제를 통해 저렴하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1년에 37,900원. 개인 플랜 12개월권이 19,900원이니, 사진에 나와있듯 두 사람만 함께 사용해도 이득이다.

닌텐도의 취지는 가족, 친구들이 함께 닌텐도를 구매해서 온라인 플레이를 저렴하게 즐겨라~ 겠지만 우리들에겐 어림도 없으니 어떻게든 패밀리 멤버를 긁어모아 저렴하게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해보자.

8명이 모인다면 37,900 / 8 = 4737.5 이니 5천원이 안되는 가격에 1년간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5천원이면 개인 플랜 1개월권과 같은 가격이다.. 사실상 패밀리 요금제가 아니면 바가지 쓰는거나 다름없을 정도의 차이이다.

같이 즐기는 친구들이 있다면 알아서들 모여 결제하면 되는데, 아무리 사람이 많아도 8명이 모이긴 힘들다. 그럼 어떻게 8명을 채울 수 있을까?

주로 즐기는 커뮤니티가 있다면 그쪽에서 편하게 멤버를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커뮤니티 규칙상 금지되어 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눈치껏 개인적으로 잘 구해보는게 편할 수 있다.

그럴만한 상황이 아니라면 내가 가장 추천하는 경로는

네이버 카페 "닌텐도 스위치 한국 커뮤니티" 이다.

https://cafe.naver.com/ghdi58

 

닌텐도 스위치 한국 커뮤니티[동물의숲... : 네이버 카페

★닌텐도 스위치 - 모여봐요 동물의숲 에디션 재입고,본체,젤다,링피트,모동숲,동디션,아미보 라이트

cafe.naver.com

아예 닌텐도 온라인 패밀리 멤버를 구하기 위한 카테고리가 따로 존재하여, 눈치 안보고 편하게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있다.

내가 직접 이 카페를 통해 패밀리 멤버를 구해본 입장에서 팁을 주자면, 패밀리 멤버를 구하는 글을 직접 작성하려면 며칠간 노력하여 등업을 해야하니 오랜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패밀리 모집 글에 댓글을 작성하는 것은 가능하니, 패밀리 모집 카테고리에 새글 알람 설정을 해둔 뒤 글이 작성되었다는 알람이 오면 빠르게 들어가 댓글로 줄을 서는 방법을 추천한다.

보통 패밀리장들은 8명을 모아 5~6천원 정도의 가격을 제시하는데, 그럼 총 37,900이 넘어가버려서 패밀리장만 이득이잖아!! 하지 말고 그냥 귀찮은일 해주니 감사의 의미로 조금 더 보탠다는 식으로 생각하자.

 

<패밀리 플랜에 대한 이런저런 팁들>

마지막으로 내가 패밀리 멤버도 해보고, 패밀리장도 해보면서 알게된 이런저런 팁들에 대해 적어보고 마치도록 하겠다.

1. 패밀리 멤버 가입 과정

패밀리 멤버가 패밀리장에게 닌텐도 계정(이메일)을 알려줌 -> 패밀리장이 닌텐도 어카운트 페이지의 패밀리 를 통해 패밀리 멤버로 등록할 사람의 이메일 입력 -> 닌텐도 측에서 패밀리 멤버 초대 메일을 패밀리 멤버에게 전송함 -> 패밀리 멤버가 수신한 메일을 통해 수락 -> 가입 완료

2. 패밀리 멤버 강퇴

패밀리장이 멤버를 아무나 강퇴할 수는 있지만 뭐 웬만해서는 안그럼.. 그런일을 당해도 닌텐도 계정을 알려주며 연락했을테니 따질 수 있음

3. 패밀리 가입하고도 자유롭게 닌텐도 계정 국가 설정 변경 가능

변경하려고 하면 뭐 이상한 경고창이 뜨는데, 온라인 서비스와는 전혀 관계없음. 그냥 자유롭게 국가 바꿔도 됨

4. 패밀리원중 하나가 밴당해도 나머지 멤버는 영향 없음

내 패밀리 멤버 중 하나가 밴당했는데 온라인 여전히 잘 됨

5. 온라인 가입은 만 18세 이상 계정만 가능


이렇게 닌텐도 온라인, 특히 패밀리 플랜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읽어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