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해외입출금 계좌 등록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공개)

by 린레몬 2021. 2. 5.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약 2주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 그 때가 2019년 11월이니 벌써 14개월 정도가 지났다.

그동안 글은 85개를 작성했고, 누적 방문자 수는 약 20만명이다.

티스토리를 시작한 처음 몇 달 동안은 글을 열심히 썼는데, 최근에는 거의 3~4달에 한두개씩 겨우 쓰고있다.. 쓸 소재는 많은데, 공부나 휴식 핑계로 블로그는 계속 미루고 있다.

그런데도 방문자가 꾸준히 유지되고, 수익도 창출되는 것을 보면 정말 운이 좋은 것 같다.

 

그렇게 애드센스 계정에 쌓인 잔고는 총 257.82달러다. 맨 위에 첨부한 사진에서 월별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전업 블로거도 아니고, 수익이 큰 금액이 아니라 딱히 수익을 공개하는 데에 부담은 없는 것 같다.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를 넘으면 지급받을 계좌를 등록해서 수익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것도 귀찮아서 미루다보니 100달러 달성 후 7개월이 지나서야 계좌를 등록했다...

2020/07/05 - [잡담/티스토리] -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달성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달성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티스토리를 작년 10월 24일에 개설한 지 약 9개월이 되어가고 있다. 블로그를 연 뒤 이런저런 글을 작성하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것은 11월 10일이니, 수익 창출을 하기

renelemon.tistory.com

 

지급받을 계좌

애드센스 수익 지급 전용 계좌로는 아무래도 300달러 미만 수수료가 면제인 SC 제일은행 계좌가 제일 유명하다.

나도 처음에는 해당 계좌를 개설해서 애드센스에 등록하려 했는데, 아무래도 제일은행에 신규 가입해야하다보니 지점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것이 너무 귀찮아서 계속 미루게 되었다.

그러다 내가 가지고있는 키움증권 해외주식계좌를 어떻게 이용할 수 없을까 싶어서 알아보니, 마침 내가 사용중인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은 국민은행 해외입출금 계좌로 받고, 이를 키움증권계좌에 송금하는 식으로 수익을 받는 법을 검색하여 그대로 계좌를 개설하여 등록하게 됐다.

과정이 복잡한 편은 아니라서 키움증권과 국민은행을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편하게 어플 안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내가 새로 가이드 글을 쓰기에는 귀찮아서 아래에 내가 참고한 글의 링크를 첨부한다.

https://young0823.tistory.com/218

 

애드센스 수익 키움증권으로 투자하기(feat 환전X, 수수료 처음입금시한번!)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수익이 이제 100달러가 넘어갑니다. 무려 일 년이 넘게 걸렸다는..ㅎㅎ 환전해서 쓸수도 있고 아니면 환전하지 않고 투자하는 방법도 있지요. 저는 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young0823.tistory.com

과정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어쨌든 그렇게 지급 계좌를 등록하고, 이제 내일 쯤 계좌로 수익이 입금되길 기다리고 있다.

키움증권 가상계좌를 국민은행으로 설정하여 당행송금이 되니 수수료도 따로 붙지 않고 좋은 방법인듯 하다.

 

방문자 수와 수익

광고 노출과 클릭에 따라 수익이 쌓이다보니, 애드센스 수익은 블로그 방문자 수와 직결된다.

여기 내 블로그 방문자 그래프와 위의 수익 그래프를 비교해보면 양상이 거의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셨던 작년 12월에는 무려 35달러의 수익이 났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한 달 교통비만 벌면 완전 좋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그 목표의 1/3정도는 달성한 것 같다!!

11월까지만 해도 하루에 400명 정도가 유입되었는데, 12월 이후로 갑자기 평균 800명 이상으로 훌쩍 뛰었다. 방문 통계를 보면 주로 유입되는 글은 아무래도 닌텐도 스위치 정보 글이 대부분이라, 연말에 스위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나?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아무래도 내가 직접 스위치를 오래 써오면서 알아낸 가격 비교 사이트나, 인터넷 설정 방법 등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것 같다.

그 외에 메이플할때 불편했던 걸 해결한거나, 윈도우 문제 해결 등등 아무래도 정보글에 유입되는 방문자가 대부분이다.

구글 검색을 통한 유입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티스토리 특성상, 예전에 글을 한번만 잘 써둬서 검색 결과에 상위 노출되면 아주 오랜 기간동안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켜 준다는 점이 귀찮아서 글을 안쓰는 내게 딱 맞는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했으면 한푼도 못건지고 망했을 듯..

 

이번 방학에는 블로그 열심히 운영해야지 마음 먹은지도 벌써 세 번째인데, 또 곧있으면 개강이라 미뤄지게 생겼다.

겨우겨우 해드셋 리뷰 글은 하나 써서 올리긴 했는데.. 사용기 올려야될 제품들도 쌓여있고 전자공학과 관련 내용도 쓰려면 엄청 많다.

쓸게 많은걸 좋아해야할지 싫어해야할지... 암튼 생활비가 없어서 쪼들리던 차에 계좌 등록도 잘 마쳤으니 블로그 고민은 천천히 해보도록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