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티스토리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이어 쿠팡 파트너스도 적용했습니다.

by 린레몬 2020. 8. 23.

안녕하세요 린레몬입니다.

요새 쿠팡 파트너스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들에게 핫한 것 같다.

합리적인 구조의 수익 분배 방식과, 의외로 쏠쏠한 실적에 유튜브, 티스토리에서 입소문을 많이 타고 있다.

사실 방학동안 티스토리 운영을 또다시 거의 접으면서.. 아예 관심이 없었던지라 잘 몰랐는데, 요새 유튜브로 각종 생활정보를 수집하시는 어머니 덕에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알게되고 가입하게 되었다.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한 과정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간단히 포스트를 작성하려 한다.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를 동시에 적용해도 될까?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려 마음 먹었을 때 가장 먼저 든 걱정은 혹시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를 동시에 가입하여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문제가 되진 않을까였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쿠팡 파트너스 이용약관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그래서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의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을 확인해 보았는데, 보통 악의적인 광고 클릭 유도나 부적절한 위치에 광고를 게시하는 것을 금지할 뿐 딱히 여러 광고 매체 사용에 대한 제한 사항은 없었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를 동시에 사용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고, 약관에도 문제 없으니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를 동시에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된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및 사용기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면서 그 간편한 과정에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우선 애드센스는 광고 게재 승인을 받는 것 자체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아무 블로그에 마구 승인을 내주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애드센스 승인 거절로 인해 고통받기도 한다.

내 경우에는 애드센스 심사 기준에 적합했는지 아니면 그저 운이 좋았는지 블로그 운영 초기에 승인을 한번에 받긴 했지만, 어쨌든 포스팅을 시작하고 약 2주는 지난 후에야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쿠팡 파트너스에는 이러한 제약이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쿠팡 아이디만 있으면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를 쿠팡 파트너스에 등록하여 곧바로 상품 판매페이지 링크를 통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이러한 차이는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 분배 구조 차이로 인해 발생한다.

애드센스는 사용자들에게 광고가 노출되고, 광고를 클릭할 때 마다 수익이 조금씩 쌓인다. 그렇기에 블로그 방문자가 많을수록 유리하고, 부적절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막기 위해 심사 과정도 까다로운 편이다.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 분배 구조

반면 쿠팡 파트너스는 방문자가 내가 올린 광고를 통해 쿠팡 판매페이지에 접속하고, 실제로 그 링크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수익의 N%를 분배하는 구조이다.

철저히 광고를 게재하는 사람의 능력에 따른 수익 분배 구조이기 때문에, 굳이 가입하려하는 사이트를 일일이 검사하지 않아도 문제가 없을 것이다.

어차피 부족한 내용, 부적합한 사이트에 게시된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통해 실제로 제품을 구매할 소비자들은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러한 특징 덕에 쿠팡 파트너스 가입은 정말 빠르게 끝났다.


이후 최근에 작성했던 버즈 플러스 사용기 포스트 끝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붙였고, 이번에 작성한 한성 저소음적축 키보드 리뷰에도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게시했다.

내가 올린 제품 링크를 타고 들어간 사람이 실제로 제품을 구매해야 수익이 돌아오는 구조이다보니, 아무래도 최신 제품 등 많은 이들이 찾는 제품에 대한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유리할 것 같다.

내 블로그의 방문자는 대부분 닌텐도 스위치 정보글을 통해 유입되는데, 오랫동안 멀쩡히 잘 있던 포스트에 굳이 닌텐도 스위치 제품 구매 링크를 달고싶진 않으니 당분간 쿠팡 파트너스를 통한 수익은 거의 없을 것 같다..

우선 내가 실제로 구매하고 사용하고있는 제품들의 리뷰를 작성하며 수익이 발생하는지 지켜보고, 천천히 체험해보면 될 것 같다.

어차피 수익만을 바라보고 운영하는 티스토리가 아니기 때문에 굳이 광고성 글만 작성할 이유도 없다.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위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를 통해 쿠팡 파트너스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가입 과정 중 추천인 ID를 입력하는 칸이 있는데, ID를 적으면 새로 가입한 사람과 추천인에 해당하는 사람 둘 다 한달간 수익을 1% 더 받을 수 있다.

서로 좋은 것이니 이왕 하는거 ID: AF8621696 이 아이디를 기입해주면 감사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