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연구활동종사자 안전교육 수강시 꿀팁 (+국가장학금 동영상 강의에서도 가능)

by 린레몬 2020. 9. 21.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저번 학기에 이어서 이번 학기에도 학교에서 연구활동 종사자 안전 교육 수료증을 제출하라고 해서 수강중이다.

이걸 성실히 들을리는 없으니 열심히 시간을 때우는 중에, 이 교육을 들을 때 써먹는 방법을 하나 공유해보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그리 대단한건 아니니까 대충 소개하자면

 

다들 알다시피 이 교육을 수료하려면 2~5분짜리 짧막한 영상이 끝날때마다 넘겨주는 과정도 귀찮지만, 강의를 다 듣고 시험까지 봐야한다.

영상 끝자락에 내는 퀴즈는 답이 틀려도 그냥 넘어가지지만, 시험의 경우 60점을 넘지 못하면 다시 응시해야해서 너무 귀찮아진다. 심지어 5번 불합격 시 강의도 다시 들어야한다.

이때문에 몇몇 블로그에서 문제와 답을 공유하기도 하는데, 원하는 주제와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문제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그냥 모든 강의에 적용할 수 있는 이 방법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방법은 정말 별거 없다. 동영상 플레이어 아래에 파란색으로 표시한 저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해당 영상의 스크립트가 뜬다.

아무래도 정부에서 제공하는 강의 영상이다보니 소리를 듣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꼭 텍스트를 제공한다.

연구활동종사자 안전 교육 뿐만 아니라 국가장학금 신청 시 나오는 동영상도 마찬가지다.

영상을 넘기면서, 이렇게 텍스트를 띄우고 메모장이나 어딘가에 복사해놓자.

 

대충 이렇게 강의 전체 내용을 담은 텍스트 파일을 준비하고,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마침 강의도 끝났으니 문제를 몇개 풀어보겠다.

위와같은 문제가 나왔다. 호흡기 보호구 교체주기가 키워드일 것이다.

(문제유출시 미이수 처리된다는 조항이 있어 성의없이 문제를 좀 가렸습니다)

교체 주기를 검색하니 이러한 문단이 검색되었다. 아래 문장에서 더러워지면 바로 폐기하라고 써있으니 2번이 답일 것이다.

메모장에다 써놓고 검색을 하려니까 검색 기능이 너무 부실해서 워드로 텍스트를 옮겼다..

 

다음은 청력보호구에 관한 문제다.

(문제유출시 미이수 처리된다는 조항이 있어 성의없이 문제를 좀 가렸습니다)

검색해보니 이렇게 청력보호구에 대한 내용이 쭉 나온다.

대조해보면서 답을 찾아보니 4번이 답인 것을 알 수 있었다.


사실 이런 시험도 상식선에서 풀다보면 어느정도 점수를 딸 수 있다. 하지만 경험상 그렇게 하다가 재시험을 봐야하는 경우도 종종 생겼기 때문에, 이렇게 텍스트를 옆에 두고 푸는게 차라리 마음 편한 것 같다.

확실히 6개를 맞추고 나머지 네개는 찍고 빨리 넘기는 방법도 있으니 어쨌건 손해볼 일은 없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