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아마존 계정 블락] Recent changes to your Amazon.com account 메일을 받았을 때 대처

by 린레몬 2020. 2. 29.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지난번에 언급했던 대로, 해외제품 직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계정 블락 사유중 하나를 직접 겪으며 해결한 과정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당시의 상황

나는 아마존에 약 4년 전(2016년 쯤) 가입했고, 그때 당시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없어 잠시 친구의 카드를 계정에 등록했었다
(하스스톤 카드팩 싸게 사려고 씀)

이후 약 1년 뒤에 내가 발급받은 비자카드를 트위치 프라임 이용을 위해 등록했었고, 그때 결제한 이후 2020년 현재까지 아마존 계정에서 카드를 이용한 일이 없었다

그러다 2020년 2월, 노트북을 직구하기위해 작년에 발급받았던 신용카드를 계정에 등록하고, 배대지를 통해 917.89달러짜리 노트북을 주문했다

주문을 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아마존에서 메일이 날아오고, 계정이 블락되어버렸다

 

Recent changes to your Amazon.com account. 라는 제목의 메일

이러한 메일을 받게되고, 주문이 취소되고 계정이 막혀 당황한 나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알아보았다

아마존 측에서 갑작스럽게 계정에서 새로운 카드로 고가의 물건을 주문할 시 이러한 조치를 취한다고 한다. 보안이 철저하다고 할수는 있지만 내 입장에서는 어이가 없다..

찾아보니 대부분 해결법으로 상담원과 챗을 통해 결제한 카드가 본인 소유임을 증명해야한다, 카드 실물을 스캔하거나 은행에서 발급받는 증명서를 팩스 혹은 메일로 보내야한다 하는 식의 막막한 방안밖에 나오질 않았다

 

해결하게된 과정

검색을 통해 찾은 해결법이 너무 맘에 안드니, 그냥 메일에 나온대로만 잘 따라보자고 생각했다

우선 메일의 내용은 대충 이렇다

'어떤 이상한 사람이 당신 계정으로 주문한 것 같다. 보안을 위해 혹시 모르니 이러한 조치를 취했다.
- 현재 계정 암호 비활성화
- 계정에서 수정된 사항을 되돌림
- 최근 주문을 취소함
- 결제를 환불함
- 기프트 카드 잔액 복원
2시간 동안 계정을 아예 블락했으니, 2시간 뒤에 계정에 다시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바꾸어 로그인하길 바란다.
다시 로그인하면 주문을 다시 하거나, 계정에 입력했던 주소를 다시 입력하거나, 구독 정보를 갱신해야 할 수 있다.'

계정 주인인 내가 주문한 입장에서는 그냥 오지랖으로밖에 느껴지지 않는 조치다..

그래도 시키는대로 해보자는 생각으로, 2시간 이상이 지나고 아마존에 로그인하였다

메일의 내용 그대로, 기존 비밀번호는 비활성화되어 비밀번호를 변경한 뒤 로그인해야했다

 

이후 가장 먼저 한 것은, 사용하지 않는 오래전에 등록한 카드 2개를 계정에서 등록 해지하는 것이었다.

아무래도 아마존에서 카드 소유주에 대한 의문을 품고있는 것 같으니, 계정에 카드 하나만 남기고 이걸로 주문하면 의심이 좀 풀리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추측이었다

어쨌든 카드를 빌려줬던 친구한테 연락해서 등록을 모두 해지하고, 다시 노트북을 주문했다
(이 과정에서 노트북 가격이 9달러 정도 올랐다..)

그렇게 했더니 이번에는 주문이 취소되거나 계정이 막히는 일 없이, 정상적으로 배송이 시작되어 잘 해결되었다

솔직히 예전 카드를 등록 해제하고 재주문 하라는 것이 신뢰성 100%의 해결법이다 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저 아마존에서 보낸 메일의 내용을 따라 2시간 뒤에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재주문 했더니 잘 해결 되었다

현재 인터넷에서 나와있던 정보마냥 상담원과 짧은 영어로 씨름할 필요도 없었고, 그냥 혼자 간단하게 해결하여서 이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짧게 글을 남겨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