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취준

전자공학과 카테고리 개설

by 린레몬 2020. 7. 5.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2020년 1학기를 마치고 돌아오며 전자공학과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었다.

내가 뭐 전공지식이 대단해서 여러분께 관련 내용을 싹 정리해서 올려드리겠다는 목적은 전혀 아니고 그저 과목에 대한 짤막한 소개 및 후기 정도..? 이외에 따로 작성할만한 주제가 있으면 맘대로 쓰는 정도로 운영하려 한다.

 

개인적으로 대학 생활을 해오며 수강신청을 할 때 마다 부담스럽고 어려웠다. 편한 교수님 고르기, 시간표 맞추기 등의 이유도 있지만 이 과목에서 어떤걸 배우는지, 나랑 잘 맞을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전지식 없이 한 학기동안 수강할 과목을 정하는게 굉장히 힘들었다.

학기중에 공부를 하다보면 해당 과목의 커리큘럼에 맞춰 자세한 지식을 써둔 정보는 꽤 많고 실제로 과제를 하거나 시험공부를 하며 많은 도움을 얻기도 하지만, 수강신청 전에 정말 이게 어떤 과목인지 궁금한 수강신청 시즌에는 그닥 도움될만한 글이 많지 않은 것 같다.

수강신청을 하며 이 교수님이 어떻고 저 교수님은 어떻다기보다, 이 과목이 대충 어떤 내용을 다루고있고 나중에 어떤 분야에 쓰인다는 등의 내용이 나에게 더 도움이 되고 와닿는 정보였기에 지금부터라도 내가 배운 정보들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본격적으로 글을 작성하기 앞서 나는 일개 학부생이고, 공부를 그렇게 열심히 하지도 않았고 전공지식이 해박한 것도 아님을 분명히 밝히고(성적도 엄청 좋지 않음), 나보다도 아직 이 과목에 대해 몰라 헤매고있는 사람들에게 약간의 힌트만 주는 정도로만 작성할 예정이니 글의 수준이 낮을지도 모르는 점은 부디 이해해주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