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설정하며 생긴 의문들

by 린레몬 2019. 11. 17.
애드센스 승인 받은지 꽤 지난 것 같은데 그냥 자동 광고로 사이트 등록만 해두고 전혀 신경을 안쓰고 있었다

그냥 자동이라니까 알아서 해주겠거니~ 한거고 귀찮기도 해서 놔둔건데 이상하게 내가 광고가 달린 모습을 눈으로 확인을 할 수가 없어서 이번에 좀 제대로 설정을 시도해봤다

이렇게 애드센스 어플 내에서 광고 노출 수가 쌓이는 것은 볼 수 있는데 막상 내 티스토리에서 광고를 전혀 찾아볼 수가 없다..

그리고 자동 광고이다보니 나는 광고를 좀 더 많이 붙여보고 싶어도 내맘대로 설정을 할 수가 없어 손놓고 지켜봐야했다

결국 이래저래 알아봐서 광고를 많이 달아봤는데

글 상단에 2개
글 하단에 2개
관련글 하단에 2개
글 목록에서 글 2개당 광고 하나

이렇게 배치해봤다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원하는 디자인으로 생성하여 코드를 받고 티스토리 스킨 편집에서 HTML 편집을 이용해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으로 했는데

스킨 편집시에 보이는 미리보기 화면에는 내가 원한대로 광고가 잘 뜨는게 보였지만 설정을 다 끝내고 적용한 뒤에는 또다시 내 티스토리에 광고가 전혀 보이질 않는다 ㅋㅋㅋㅋㅋ

애드블록을 켠 상태로 다른 티스토리 글에도 광고가 안뜨다가 애드블록을 끄니까 광고가 엄청나게 뜨던데

나는 애드블록을 꺼도 내 티스토리에 광고가 뜨질 않는다.. 혹시 로그인 돼있어서 그런가 싶어서 로그아웃도 해봤지만 안보임

왜 나는 내 티스토리에서 광고가 보이지 않을까? 당연히 내가 내 광고를 클릭하는 짓을 하려는건 아니고 단지 제대로 보이나 확인만 하고싶은건디..

그래도 스킨편집 미리보기에서 제대로 떴으니 이전까지보단 나아진거겠지?

실질적인 광고 적용에 시간이 걸릴수도 있다는 안내 문구도 있었으니 일단 기다려보자...

이걸 하면서 자동 광고는 또 삭제 안하고 냅뒀는데, 중복되면서 무슨 문제는 안생기겠지?

광고가 너무 많다고 제한당하진 않겠지..? 이건 그래도 다른 블로그들 보니 광고 개수로 제한먹을 걱정은 안해도 될듯


티스토리가 HTML을 이용한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인건 맞지만 관련 지식이 없는 나로서는 적응하기 조금 힘들다

그나마 학교에서 프로그래밍 수업 몇개를 들어서 대충 이 코드들이 어떤걸 의미하는지 이해하기 편한지라 안내 글만 있으면 따라하는건 쉽게 하고있어서 다행이다

다 하고나서 알았는데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서 간편하게 광고를 다는 방법도 있더라.. 그래도 이건 글 목록에 인피드 광고를 넣는건 안돼서 헛고생한건 아니다 라고 정신승리중..

하는김에 카테고리도 좀 추가하고 글 각각의 통계도 좀 구경해봤다. 고스트x 글을 쓴지 얼마 안됐는데 방문자가 4명정도 찍히는게 신기하다 ㅋㅋㅋㅋ 메탈레이지는 0이던디

댓글